이 약관은 주식회사 테라파이(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https://safehomes.kr을 비롯한 인터넷 및 모바일 채널(이하 "세이프홈즈"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세이프홈즈와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이하 "회원"라 한다.)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① "세이프홈즈"라 함은 부동산 권리 및 부동산 관련 제반정보를 인터넷과 모바일 등 회사의 채널을 통해 서비스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포탈 사이트입니다.
- ② "서비스"라 함은 세이프홈즈를 통해 제공되는 일체의 서비스를 말하고, 유료 서비스와 무료 서비스로 구분됩니다. 유료 서비스에는 권리분석 리포트, 권리변동 알림, 전세 사기 예방 패키지 서비스, 신용정보 조회 서비스, 부동산 등기 관련 서비스 등이 있고, 무료 서비스에는 가이드, 사례집, 정보제공 등이 있습니다. 유료 서비스 및 무료 서비스의 세부 명칭과 내용, 구성 등은 회사의 운영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③ "회원"이라 함은 "세이프홈즈"에 접속하여 "세이프홈즈"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계정을 등록한 만 14세 이상의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일반회원과 공인중개사회원을 의미합니다.
- ④ "일반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약관에 동의하고 일반회원의 양식에 따라 계정을 등록한 자를 의미합니다.
- ⑤ "공인중개사회원"이라 함은 대한민국 공인중개사 자격을 취득한 자로서 회사의 약관에 동의하고 공인중개사회원의 양식에 따라 계정을 등록한 자를 의미합니다.
- ⑥ "권리분석 리포트"라 함은 등기사항전부증명서, 건축물대장 등 부동산 공부를 비롯한 기타 필요 자료와 정보를 바탕으로 세이프홈즈 로직과 회사와 업무제휴 관계에 있는 변호사, 법률사무소, 법무법인 등 법률전문가의 권리분석을 통하여 분석한 결과물을 의미합니다.
- ⑦ "권리변동 알림"이라 함은 등기사항전부증명서에서 "소유권에 관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때 알림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⑧ "티켓"이라 함은 세이프홈즈에서 제공하는 등기변동 알리미 등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횟수를 의미합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이 알아보기 쉽도록 "세이프홈즈" 홈페이지 또는 기타 회사의 인터넷 및 모바일 채널 내에 표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처리방침과 약관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1. 상호 및 대표자의 성명
- 2. 영업소 소재지 주소
- 3.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 4. 사업자 등록번호
- 5. 개인정보처리방침
- 6. 서비스 이용약관
-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세이프홈즈" 홈페이지 또는 기타 회사의 인터넷 및 모바일 채널 내 또는 그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이 경우 필요에 따라 이 약관의 내용 중 서비스 중단, 청약철회, 계약 해제 및 해지, 회사의 면책사항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은 굵은 글씨, 색채, 부호 등으로 명확하게 표시하거나 별도의 연결화면 등을 통하여 회원이 알아보기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최소한 그 적용일 7일 이전부터 "세이프홈즈" 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화면에 게시하여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변경된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인 경우에는 그 적용일 30일 이전까지 본문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하고 이메일, 문자메시지 등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 ③ 회사는 제2항의 공지 또는 통지를 할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대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볼 수 있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 또는 통지를 하며, 회원이 이 약관 시행일까지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다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사는 회원이 회사와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을 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합니다.
- ⑤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한다.)가 이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해서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 ②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 가입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이용신청 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은 국가에서 비정상적이거나 우회적인 방법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할 목적으로 신청 하는 경우
- 사회의 안녕과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이 약관을 위반하였거나 위반한 이력이 확인되는 경우
- 그 밖에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승낙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회사의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특정 모바일 기기의 지원이 어렵거나, 기술적 장애가 있는 경우
- 서비스 상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 그 밖의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이용신청의 승낙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④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합니다. 유료서비스 중 권리분석 리포트에 포함되는 정보는 회사가 정부24, 인터넷등기소, KB부동산 기타 공부 상의 내용을 기초로 하여 제공하는 것으로, 회사는 해당 정보의 출처를 제공하나 신뢰성 및 정확성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⑤ 회사는 일반회원과 공인중개사회원 간의 계약과 관련하여 계약의 내용 등 그 체결에 일체 관여하지 않습니다.
- ⑥ 회사는 변호사법상 변호사의 직무에 해당하는 업무는 수행하지 않습니다.
- ①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공인중개사법 등 관련 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 ② 회사는 이 약관의 위임 범위 내에서 회사의 개별 서비스나 환불정책 등 세부 운영 정책에 적용될 사항을 구체적으로 정하기 위해 별도의 운영정책, 이용지침 등(이하 통칭하여 “운영정책 등”이라 한다)을 정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운영정책 등을 세이프홈즈 온라인 및 모바일 채널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운영정책 등과 이 약관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운영정책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 ①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다만,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외의 링크된 서비스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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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① 회사는 관련 법령, 이 약관에서 정하는 권리의 행사 및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준수합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이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않도록 합니다.
- ③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개선을 하던 중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훼손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장애나 결함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회사는 서비스 이용 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 ② 타인의 정보 도용
- ③ "세이프홈즈"에 게시된 정보를 회사가 제공하지 않는 서비스나 비정상적인 방법을 통해 변경
- ④ "세이프홈즈"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⑤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⑥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및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수집⋅저장⋅게시 또는 유포하는 행위
-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세이프홈즈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⑧ "세이프홈즈" 사이트 운영을 방해하는 트래픽 증가 행위
- ⑨ 그 밖에 관련 법령에 위반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에 반하는 행위
- ①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이 있습니다.
- ②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 ③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세이프홈즈"에 통보하고 "세이프홈즈"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 ① 회사는 제5조의 규정에 따라 이용계약이 완료된 회원에게 그 즉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다만, 일부 서비스의 경우 회사의 필요에 따라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때 이 약관에 정하고 있는 서비스를 포함하여 기타 부가적인 서비스를 함께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일반회원과 공인중개사회원을 구분하고 이용시간, 이용횟수, 제공 서비스의 범위 등을 세분화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 ④ 서비스 종류 및 이용방법
- 권리분석 리포트
회원은 권리분석 리포트 서비스(유료)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보증금 규모와 주소지 등 필요 정보를 입력하고, 검색한 주소지 부동산에 대한 권리분석 리포트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권리분석 리포트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계약 시 참고 사항일 뿐 판단의 최종 책임은 본 리포트를 열람하는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1-1. 건축물대장과 등기사항전부증명서 상의 표제부를 비교한 사실관계
- 1-2. 등기사항전부증명서에서 살아있는 권리의 권리관계
- 1-3. KB시세 또는 실거래가를 통한 안전성 평가
- 1-4. 법률용어를 이해하기 쉬운용어로 재해석한 세이프홈즈 Tips
- 1-5. 회사와 업무제휴 관계에 있는 변호사, 법률사무소, 법무법인 등 법률전문가의 권리분석 결과물 제공
- 1-6. 기타 회사가 권리분석 리포트에 포함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하는 내용
- 권리변동 알림
회원은 권리변동 알림 구독서비스(유료)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등기사항전부증명서 상 갑구(소유권에 관한 사항)에 대한 변동 알림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 기타 부가서비스
- 3-1. 전·월세 계약 체크리스트 정보제공 서비스
- 3-2. 전·월세 대출 정보 제공 서비스
- 3-3. 전·월세 신고 대행 서비스
- 3-4. 신용정보 조회 서비스
- 3-5. 부동산 등기 관련 서비스
- 3-6. 부동산 거래 관련 계산기 제공 서비스
- 3-7. 부동산 거래 관련 서류발급 서비스
- 3-8. 청약정보 기타 부동산 거래 관련 정보 제공 서비스
- 기타 회사가 구현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회사는 제1호 내지 제3호의 서비스 외에도 언제든지 서비스 운영 계획과 필요, 역량에 따라 다른 서비스를 서비스 내에 구현하고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권리분석 리포트
- ① 회원은 세이프홈즈에서 다음 각 호의 방법으로 유료서비스 이용 신청을 합니다.
- 서비스의 선택
- 결제방법의 선택
- 기타 회사가 회원에게 입력 또는 선택하도록 구성한 항목을 입력 또는 선택
- 최종 이용 신청 의사표시 (결제 내지 구매 버튼 클릭 또는 기타 회사가 구현한 절차)
- ② 회사는 회원의 제1항에 따른 유료서비스 이용 신청에 대하여 제5조 제2항 각 호의 사유 또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없는 한 승낙하며, 회사가 승낙한 시점에 유료서비스 이용
계약이 성립합니다.
-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기타 유료서비스 이용 신청을 회사가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경영 정책상, 기술상 현저한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③ 회사는 유료서비스, 특히 정기결제형 유료서비스나 용역제공형 유료서비스와 관련하여 별도의 운영정책 등을 통해 서비스 범위, 이용 방법, 이용 대금 등을 고지할 수 있습니다.
- ① 회사의 서비스에 대하여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수단 중 하나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단, 유료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결제 방법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결제
- 실시간 계좌이체
- 휴대폰 결제
- 기타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결제 수단
- ② 회원의 서비스 대금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합니다.
- ① 유료서비스 중 권리분석 리포트와 같이 디지털 자료 내지 콘텐츠 형태로 서비스가 제공되는 경우, 그 특성상 이용 여부 확인이나 회수가 불가능하므로 원칙적으로 해당 유료서비스의
경우 이용계약 해지 및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가 신청 내용과 상이한 경우
-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가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된 것이 명확한 경우
- 회사의 운영상 이유(시스템 오류 등)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다는 점이 인정되는 경우
- 디지털 자료 내지 콘텐츠 형태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함께 패키지 등 형태로 정기결제형 유료서비스나 용역제공형 유료서비스가 제공될 때, 이용 여부 확인이나 회수가 가능한 정기결제형 유료서비스나 용역제공형 유료서비스 부분만을 별도로 해지 및 환불이 가능한 경우
- ② 유료서비스 중 정기결제형 유료서비스의 경우, 회원은 언제든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환불을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대금 결제일부터 해지일까지의 정기결제형 유료서비스 이용 대금을 일할 산정하고 위약금 등을 공제하여 환불합니다.
- ③ 유료서비스 중 용역제공형 유료서비스의 경우, 회원은 서비스가 게종되기 전까지는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환불을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위약금 등을 공제하여 환불합니다.
- ④ 회사는 유료서비스, 특히 정기결제형 유료서비스나 용역제공형 유료서비스의 해지 및 환불과 관련하여 별도의 운영정책 등을 통해 해지 방법, 환불 방법, 위약금 부과 등을 고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법”이라 합니다) 제17조 제2항에 따라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서비스로서, 회사와의 유료서비스 이용 계약이 성립한 이후 회원은 회사의 의사에 반하여 청약철회를 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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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①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하고 안정적인 운영 및 서비스 품질의 개선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외한 회원의 모바일 기기 정보(설정,사양,운영체제, 버전 등)를 수집 ‧ 활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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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②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 및 그에 따른 운영정책 등, 서비스 정책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등 본 계약을 유지할 수 없는 중대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상당한 기간 전에 최고하고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최근의 서비스 이용일부터 연속하여 1년 동안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이하 “휴면계정”이라 합니다)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회원의 개인정보 파기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조치일 30일 전까지 계약해지, 개인정보 파기 등의 조치가 취해진다는 사실 및 파기될 개인정보 등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① 회사 또는 회원은 본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② 회사가 개별서비스 제공자와 제휴 계약을 맺고 회원에게 개별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에 회원이 이 개별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를 한 뒤 개별서비스 제공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그 손해에 대해서는 개별서비스 제공자가 책임을 집니다.
-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②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기타 이에 준하는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③ 회사는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에게 부득이하거나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④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나 자료 등의 신뢰성, 정확성 등에 대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⑤ 회사는 회원이 다른 회원 또는 타인과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거래나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⑥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⑦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⑧ 회사는 회원이 비밀번호 등을 관리하지 않아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⑨ 회원이 모바일 기기의 변경, 모바일 기기의 번호 변경, 운영체제(OS) 버전의 변경, 해외 로밍, 통신사 변경 등으로 인해 콘텐츠 전부나 일부의 기능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⑩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나 계정정보를 삭제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①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의 이메일주소, 알림톡, 문자메시지(LMS/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세이프홈즈" 서비스 내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을 제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이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되고 해석됩니다.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회사 소재지의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 ①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고려하여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을 제시하는 방법을 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화면에 안내합니다. 회사는 이러한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인력을 운영합니다.
-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이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장기간이 소요되는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내 공지하거나 제1항에 따라 통지합니다.
- ③ 회사와 회원 간에 분쟁이 발생하여 제3의 분쟁조정기관이 조정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조치한 사항을 성실히 증명하고, 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약관을 위반하거나 서비스 이용 시, 불편사항이 있을 경우, 고객지원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 문의전화 : 044-867-2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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